티스토리 뷰

시리즈-오펀블랙
오펀블랙

심장을 뛰게 하는 액션과 반전의 반전이 가득한 '오펀 블랙'. 복제인간들이 자신들을 통제하려는 자들에 맞서 싸우는 동안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한다. 단순한 공상 과학 서스펜스 이야기가 아니다. 정체성, 가족 그리고 우리 모두를 이어주는 유대감에 대한 이 시리즈의 이야기와 인물들 그리고 관객의 반응까지 소개한다.

 

 

 

◆이야기

'오펀 블랙'(Orphan Black)은 2013년부터 2017년까지 방영된 공상 과학 드라마 시리즈다. 이 이야기는 자신과 닮은 사람이 자신뿐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 거리의 사기꾼 '사라 매닝'의 이야기이다. 그녀는 위험한 음모에 깊이 빠져들면서 각기 다른 개성과 투쟁과 이유를 가진 다양한 복제인간들을 만나게 된다. 자신과 똑같이 생긴 여성 '베스 차일즈'의 자살을 목격한 사라는 고통스러운 삶에서 벗어나기 위해 베스의 신분으로 위장하기로 결심하지만, 곧 베스가 여러 복제인간과 관련된 미스터리하고 위험한 음모를 수사하는 경찰 형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음모를 파헤치던 사라는 축구를 좋아하는 엄마이자 주부인 '앨리슨 헨드릭스', 뛰어난 과학자 '코스마 니하우스', 종교적 컬트에서 자란 사나운 암살자 '헬레나' 등 자신과 닮은 다른 복제인간들을 만나게 된다. 이들은 'Dyad Institute'라는 비밀 조직과 그 설립자인 '알더스 리키'박사 등 그녀들을 만들고 조종하는 자들에 맞서 싸워야 한다. 복제인간의 여정은 각 복제인간마다 고유한 성격과 투쟁,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 때문에 복잡하다. 사라는 독립적이고 수완이 뛰어난 생존자이지만, 과거에 문제가 있었고, 친딸 '키라'와 수양 남동생인 '펠릭스'와의 관계도 불편하다. 반면 앨리슨은 완벽주의자이자 통제광으로 약물 남용과 긴장된 결혼 생활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코시마는 호기심 많고 열정적인 과학자이지만 생명을 위협하는 병과 싸우고 있다. 시리즈가 진행됨에 따라 배신, 암살시도, 다이아드 연구소 내 권력다툼 등 다양한 위협과 도전에 직면하게 된다. 또한 자신의 창조가 인간 진화를 조작하려는 더 큰 계획의 일부였으며, 복제인간이 자신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도 알게 된다. 이 시리즈는 정체성, 자연과 양육, 과학과 기술의 윤리라는 주제를 제시한다. 마지막 시즌에서 복제인간들은 사악한 '네 올 루션'운동과 그 지도자인 'PT 웨스트모어랜드'를 무너뜨리기 위해 힘을 합쳐야 하며, 동시에 각자의 개인적인 악마와 희생에 맞서야 한다. 이 이야기는 복제인간들이 결말을 맺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씁쓸한 결론으로 마무리되지만, 매우 복잡하고 매력적인 이야기의 세계를 더 깊이 탐구할 수 있는 여지를 남긴다. 재능 있는 출연진의 놀라운 연기부터 시각적으로 화려한 프로덕션까지, 이 시리즈는 컬트 클래식으로 자리 잡았고, 우리 시대의 가장 매혹적인 드라마 중 하나를 경험하고 모험에 동참하는 기회가 된다.

◆감독과 등장인물

· '존 포셋'은 이 드라마 시리즈로 가장 잘 알려진 캐나다 감독이며 작가 겸 프로듀서이다. 포셋은 1990대부터 영화계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포셋은 작가 '그레이엄 맨슨'과 함께 이 드라마 시리즈를 공동제작 했으며, 파일럿 에피소드를 포함하여 시리즈의 여러 에피소드를 연출했다. 그의 작품은 혁신적인 스토리 텔링, 복잡한 캐릭터, 긴장감 넘치는 줄거리고 널리 호평을 받았다. 그의 작품은 장르적 요소, 캐릭터 중심의 스토리텔링, 사회적 의식을 담은 주제의 독특한 조합으로 유명하다. 포셋은 재능과 비전, 자신의 기술에 대한 헌신으로 캐나다에서도 가장 존경받고 영향력 있는 영화 제작자 중의 한 사람이다. 이번 드라마는 공상 과학 장르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전 세계 관객들에게 계속해서 영감을 조구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타티아나 마슬라니'는 이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잘 알려진 캐나다 배우다. 뚜렷한 개성과 신체적 특징을 지닌 여러 복제인간을 연기한 마슬라니는 평단의 호평과 '에미상 드라마 시리즈'에서 우수 여우주연상을 비롯한 많은 상을 받았다. 마슬라니는 어려서부터 연기를 시작했고, 캐나다 국립 연극학교를 졸업하고 텔레비전과 영화 분야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그녀는 영화와 텔레비전뿐 아니라 무대 작업으로도 유명한 '메리 페이지 말로', '네트워크'등의 연극에서도 열연하여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그녀는 재능 있는 배우일 뿐 아니라 사회적, 정치적 대의를 위해 목소리를 높이는 옹호자이기도 하다. 그녀는 다재다능한 행동주의로 많은 사람의 사랑받는 배우이다.

◆반응과 평가

이 드라마 시리즈는 혁신적인 스토리텔링, 복잡한 캐릭터들 특히, 주연배우 타티아나 마슬라니의 뛰어난 연기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독특한 주제와 스토리,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이 드라마는 비평적 성공과 더불어 매력적인 스토리 텔링, 유머, 정서적 깊이에 깊은 박수를 받았으며, 그녀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이 시리즈의 팬덤이 형성되었다. 종영한 지 몇 년이 지났어도 영향력 있는 공상 과학 드라마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인기에 힘입어 후속 시리즈 '오펀블랙:에코'가 결정되어 기대된다.